주식 증권사 수수료 비교 정보

주식 증권사 수수료 비교 정보


요즘 경제가 어려워 스캘핑이나 스윙방식의 주식투자 하시는 분들이 많을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솔직히 이런 투기성 투자는 본전만 해도 잘하는 것이다" 이라는 격언이 생각나는데요. 정작 돈을 버는 쪽은 수수료를 챙기는 증권사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많이 할수록 오래 할수록 돈을 많이 벌게 해주는 것이죠.









정말 티끌 모아 태산이라고 특히 짧게 매도하고 매수하는 방식의 스캘핑일 경우 이런 수수료를 무시 못할 것입니다. 이왕이면 수수료가 상대적으로 저렴한 증권사를 이용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해당 증권사의 서비스가 어떻든 말이죠. 물론 무조건 싼 것도 좋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개인적으로 선택하자면 유명회사에 가격은 보통인 곳이 좋지 않을까? 라고 생각해봅니다.






이런 고민으로 오늘 제가 이런 증권회사와 수수료를 같이 볼 수 있는 곳을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서로 비교해보면서 맘에 드는 곳의 증권사를 이용하면 될 것입니다.




바로 금융투자협회에서 운영하는 전자공시서비스입니다. 많은 분이 애용하는 곳으로 이제 갓 주식투자 초보가 이용하기에 무리 없습니다. 즐겨 찾기 해놓으면 좋겠네요.



제가 가리키는 왼쪽 네모 칸에 주식거래 수수료 메뉴를 선택합니다




조회항목에서 거래 금액을 선택하면 각 회사의 수수료 단위를 볼 수가 있습니다. 대체로 오프라인보다 온라인이 저렴하기는 합니다.


더 자세히 보고 싶다면 회사를 검색해서 알아볼 수가 있는데요. 파일로 내려받아 엑셀이나 다른 프로그램으로 해당 자료를 열람하실 수가 있겠습니다.


엑셀로 살펴보니 수수료 요율을 계산해서 보여주는 것 같은데요. 저도 초보라서 뭐가 무엇인지 알아볼 수가 없네요.크크

저는 그냥 단순하게 수수료 액수만 비교 하는 게 편하네요.



오늘 이렇게 주식 증권사 수수료 비교 정보를 알아보았어요. 저의 포스팅이 좋은 정보가 되었길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한마디 하고 싶은데요. 주식에 너무 목메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그 이유는 많은 분이 주식투자 실패로 절망적인 인생을 살기 때문입니다. 또한, 자기 절제력이 없는 분이면 성공하기 힘들 것입니다. 그저 소액으로 취미로만 하시는 것이 좋지 않을까 생각합니다.